로그인

물류센타 / 데이터센타 / 골프장 / 호텔

코로나19 이후의 산업구도 및 유통시장 변화

“세계 경제가 2차 대전 이후 가장 큰 위기 맞았다.”
장 클로드 트리세 유럽중앙은행 전 총재의 말처럼 전 세계 경제는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으로 인한 감염병 …

더보기

자산운용사, 쿠팡발 스마트 물류 바람에 물류센터 선호입지 바꿨다

최근 자산운용업계의 물류센터 투자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기존에 선호하던 도로 인근 물류센터에서 벗어나 초기 투자비가 많이 들더라도 도심 스마트 물류센터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이커머스 산업을 주도하는 쿠팡, …

더보기

국가 공인 고품질 데이터센터 2022년까지 100개 육성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2022년까지 국가 공인 고품질 데이터를 생산하는 데이터센터 100개를 육성한다고 17일 밝혔다.국표원은 국가가 공인한 고품질 데이터 개발과 활용을 활성화하는 ‘2021년 국가…

더보기

디앤디인베, 용인 물류센터 매입…'풀필먼트' 적용

SK디앤디가 세운 리츠AMC(자산관리회사) 디앤디인베스트먼트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물류센터를 개발 단계에서 매입한다. SK디앤디는 지난해 말 IT 물류 플랫폼 기업인 FSS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는데 용인 물류센터가 풀필먼트(종합 물류대행) 서비스를 적용한 SK디앤디의 첫번째 물류센터가 될 예정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싱가포르 메이플트리에 물류센터 5곳 2800억 매각

▲ 메이플트리 로지스틱스 트러스트는 지난 15일 미래에셋자산운용으로부터 경기도 용인·이천에 있는 물류센터 5곳을 인수했다. (사진=메이플트리 로지스틱스 트러스트)


앞서가는 해외 물류기업, 뒤쫓는 국내물류기업

바이오·의약품 수준이 곧 물류 수준…‘미국, 유럽기업이 시장 선도’

2019년 기준 전 세계 바이오·의약품 제약회사의 시가총액을 살펴보면 1위는 미국의 존…

더보기

연 24조원’, 판 커지는 바이오·의약품 시장

매년 모든 분야에서 비약적 성장에 물류·유통 시장 변화 및 확대 필요

코로나바이러스가 본격적으로 유행한 이후 매일 같이 발생하는 확진자 대한 소식, 방역에 대한 뉴스…

더보기

2021년 물류보관시설의 화두는 ‘스마트물류센터와 물류부동산’이다.

패권 경쟁이다. 더 이상 물류업체간의 경쟁이 아니다. 물류의 경쟁은, 제조업체와의 경쟁에서 이제는 유통업체와의 경쟁, 더 나아가 e-커머스와의 미래경쟁 시대가 되었다. 미래에 세계가 얼마나 발전하더라도 물류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물류산업 또한 지금과 다른 위치에 다른 형태로 존재할 것이다. 때문에 현재의 물류 회사나 물류센터는 지금의 비슷한 방식으로 살아…

더보기

1조 충전하는 쿠팡, 물류센터 공격적 투자

쿠팡이 미국 증시 상장을 통해 마련된 재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를 두고도 관심이 집중된다. `계획된 적자`라며 물류와 노동력에 투자를 아끼지 않았던 쿠팡이 실적 회복세와 함께 실탄 확보에 성공하면서 추가 투자를 통해 국내 이커머스 장악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쿠팡은 이번 상장을 통해 조달되는 10억달러(약 1조1070억원)를 통해 당장 국내 물류시설 확충과 연구개발(R…

더보기

천안에 2000억원 규모 글로벌 물류센터

국내 유수의 물류회사인 ㈜동방(대표 성경민)이 충남 천안에 2000억 원 규모의 첨단 글로벌 종합 물류센터를 건설한다.


기흥IC 유휴부지에 지상 4층 물류시설 들어선다

▲시범사업조감도ⓒ국토부

-2023년상반기운영목표


스타플렉스, 바디프렌드에 김포 공장부지 매각 완료..."현금 유동성 확보"

스타플렉스는 경기도 김포시 공장부지 매각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소래습지공원 옆 아시아 최대 물류창고 웬말…반대여론 들끓어

(인천=뉴스1) 강남주 기자 = 인천시 남동구 소래습지생태공원(약 66만㎡) 주변에 추진되고 있는 대형 물류창고에 대한 반대여론이 들끓고 있다. 환경훼손과 교통체증 우려 때문인데, 행정청은 “어쩔 수 없다”며 허가를 내 줄 태세다.


JW중외제약, 608억 규모 화성시 토지 매각…‘시설 재투자’로 수익 창출

JW중외제약(001060)이 토지 매각을 통해 현금 유동성을 확보하고 수익 창출에 나선다.


작년 52개 가동”…늘어난 글로벌 데이터센터, 코로나19 영향

2020년 말 기준 전세계에서 운영되는 데이터센터 수는 597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5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작년에만 52개 데이터센터가 새롭게 가동했다. 위치는 역시 미국이 가장 많다. 미국은 전체 데이터센터의 39%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중국(10%), 일본(6%)이 뒤를 이었다.


이지스운용 "비용감소 목표로 물류센터 입지 재편될 것"

향후 물류센터의 입지가 '비용 감소'를 목표로 빠르게 재편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물류센터는 규모가 큰 시장과 가까울수록 교통비용이 줄어드는 만큼 이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핵심 고려사항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교보신탁, 인천 CJ대한통운 물류센터 '딜 클로징'

리츠사업을 확대 중인 교보자산신탁이 인천 CJ대한통운 물류센터 매입을 마무리했다. 리츠로 담은 첫 물류자산인데다 처음으로 공모를 통해 에쿼티 투자금을 조달하기도 했다. 투자자 모집을 위한 파트너로는 KTB투자증권이 나섰다.


디앤디인베, 용인 물류센터 매입…'풀필먼트' 적용

SK디앤디가 세운 리츠AMC(자산관리회사) 디앤디인베스트먼트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물류센터를 개발 단계에서 매입한다. SK디앤디는 지난해 말 IT 물류 플랫폼 기업인 FSS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는데 용인 물류센터가 풀필먼트(종합 물류대행) 서비스를 적용한 SK디앤디의 첫번째 물류센터가 될 예정이다.


물류센터 투자 수요 사상 최대, 오피스 뛰어 넘다

“물류 자산에 대한 투자 수요가 오피스 자산을 따라잡으며, 올해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상업용 부동산 투자 자산이 됐습니다. 이커머스 시…

더보기

케이리츠투자운용, 경기 광주 물류센터 개발 '돌입'

케이리츠투자운용이 경기 광주시에 물류센터를 짓는다. 이번 사업은 PFV(프로젝트금융투자)를 활용해 이뤄진 덕에 기존 회사의 주된 투자방식이던 매매 거래를 넘어 직접 개발 역량을 선보일 계획이다. PFV에는 모회사인 무궁화신탁도 지분 투자에 참여해 힘을 실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