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물류센타 / 데이터센타 / 골프장 / 호텔

한토신 '삼덕 TLS 물류센터', 한강에셋운용이 인수

한국토지신탁이 리츠를 통해 운용 중이던 삼덕TLS 물류센터를 한강자산에셋운용이 매입했다. 해당 리츠는 업계 최초의 모자(母子)리츠 상품으로 등장했던 자산인데 물류센터 수요가 늘어나면서 약 5년만에 엑시트가 이뤄졌다. 리츠의 매각차익은 30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KB부동산신탁, 잇단 물류센터 매입…IPO 가능성 관측

KB부동산신탁이 물류센터 포트폴리오를 추가한다.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물류센터 매입을 추진해 지역별 거점이 될 자산들을 잇따라 구축한다. 우량한 물류자산을 모아 중기적으로는 기업공개(IPO) 작업도 병행할 계획이다.


마스턴투자운용, 여주 삼교 물류센터 개발 '돌입'

마스턴투자운용이 최근 경기도 여주시 삼교 물류센터 개발을 위해 2000억원 규모 프로젝트파이낸싱(PF) 조달을 실시했다. 마스턴투자운용은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PFV)를 세워 개발에 돌입한다. 수도권 물류센터 투자에 대한 부동산투자업계의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이번 개발을 추진한 것으로 분석된다.


쿠팡 화재 후폭풍? 없어서 못팔던 물류센터, 투자열기 찬바람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무신사 물류센터가 매물로 나왔다. 미국계 펀드가 와이앤피자산운용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물건으로 매각 희망가는 약 1,000억 중반대로 알려졌다.


AI가 지휘 '드라이브스루 물류센터' 나온다

드라이브스루 MFC에서 로봇이 작동하는 모습. 이 로봇들은 MFC의 맨 윗공간에서 전후좌우로 오가며 물건을 쌓거나 빼낸다. 오토스토어 제공

주부 A씨는 돌이 갓 지난 딸에게 먹일 분유가 필요했다. 하지만 아기 때문에 먼 거리에 있는 마트에 갈 수 없어 한…

더보기

롯데글로벌로지스-신한금융 GIB사업그룹, 스마트물류센터 구축 위한 협약 체결

롯데글로벌로지스는2일 신한금융그룹GIB(Group & Global Investment Banking Group)사업그룹과 ‘스마트물류센터 펀드 조성 및 구축 업무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프린스톤, 日에 초대형 데이터 센터 설치

[사진=프린스톤 디지털 그룹 홈페이지]


데이터 센터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싱가포르의 프린스톤 디지털 그룹은 29일, 초대형 &#…

더보기

메쉬코리아, 맨파워로 종합 유통물류 기업 도약한다

메쉬코리아가 각 분야에서 손꼽히는 경쟁력을 갖춘 유력 인사 영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창업자인 유정범 대표가 이끄는 경영진에 삼성 등 대기업 출신의 임원들이 속속 합류하고 있다. 인력 수혈은 경영, 기술, 물류, 전략 등 전…

더보기

야쿠르트 아줌마(프레시 매니저)가 배달한다" hy, 물류시장 출사표

유통전문기업 hy가 신사업으로 ‘물류대행서비스’를 선보이며 물류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hy는 전국 1만1,000명 규모의 프레시 매니저의 역량을 바탕으로 대면 노하우를 살린 물류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복안이다. 물류에서 ‘라스트마일’ 전쟁이 화두가 된 가운데 프레쉬 매니저가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부·울·경, 더 끈끈하게 이어진다

부산·울산·경남을 1시간 생활권으로 묶고 동북아시아 물류 플랫폼을 구축하려는 ‘부울경 메가시티 구상’이 탄력받을 전망이다.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경남권 노선 5개가 포함됐기 때문이다.

경상남도는 일반철도 3개 노…

더보기

쿠팡화재로 '물류리츠' 바짝긴장...안전교육 강화 등 마련

최근 쿠팡 물류센터 화재로, 물류 자산을 다수 보유한 리츠들이 바짝 긴장한 모양새다. 유사한 사고가 반복되지 않으리란 보장이 없고, 이땐임대인 측에 적잖은 타격이 가기 때문이다.


Part4. 중소 이커머스 풀필먼트 판을 바꾼 ‘위킵'

현재 중소이커머스 기업들에게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위킵은 처음에는 풀필먼트기업이 아니었다. 초기 스타트업으로 시작할 때는 물류 핀테크 플랫폼 기업을 표방했다. 하지만 현재의 위킵은 중소이커머스 기업들에게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중에 대표적인 물류기업으로 성장했다.


이륜차 라스트마일시장을 개척한 ‘메쉬코리아'

이륜차를 이용한 라스트마일 시장을 점령하고 있는 메쉬코리아는 2013년 1월 설립됐다. 초기에는 물류 스타트업보다는 첨단 알고리즘 스타트업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지금도 큰틀에서는 이러한 첨단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이륜 배송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새벽배송 시대를 연 ‘마켓컬리’

마켓컬리는 다양한 푸드마켓이 있지만 우리가 원하는 푸드마켓은 찾기 힘들다는 것에서부터 시작했다. 마켓컬리를 이끌고 있는 김슬아 대표는 찾기 힘들다면 우리가 직접 만들어보면 어떨까에서 시작됐다고 설명한다. 2015년 더파마스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마켓컬리는 현재는 새벽배송 시장을 이끌고 있는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안된다던 직접 배송시스템 구축한 ‘쿠팡’

2010년 쿠팡이 시작할 당시 지금의 쿠팡의 모습을 상상한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았다. 소셜커머스의 시작을 알린 스타트업으로 주목을 받았지만 어디까지나 이커머스의 새로운 형태의 기업으로 보는 시각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쿠팡이 시장에서 주목받는데 시간은 그리 오래 필요하지 않았다. 쿠팡의 성장은 초기부터 그야말로 눈부셨다. 1년 여만에 930만 명의 회원을 확보한 …

더보기

공급보다 커진 수요' 물류센터 수익률 다시 오를까

임차경쟁이 치열해진 수도권 상온 물류센터의 수익률이 다시 5%대로 올라갔다. 다만 물류센터 임대료만큼 자산운용사들의 매입가격도 올라가고 있어 5%대 수익률을 계속 유지하기는 어려울 것이란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제 구축형 데이터센터 전략 버려라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로 대표되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들의 부상 속에 기존 서버 업체들은 언제부터인가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판에서 '올드가이' 이미지로 통하고 있다. 하지만 기존 서버 업체들도 클라우드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변신에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2021년 하반기 달라지는 물류 관련 법, 제도는?

지난 6월 28일 기획재정부는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부처별 제도와 법규사항을 정리한 ‘2021 하반기 이렇게 달라집니다’라는 책자를 발간했다. 내용을 살펴보면 물류산업과 관련된 정책들의 변화도 적지 않다. 물류산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관련 제도와 법규사항을 정리했다.


의약품유통업체, 앞다퉈 물류시스템 투자 확대

의약품유통업체들이 의약품 품질관리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요구가 높아지면서 콜드체인 등 물류시스템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오영을 비롯해 지오팜그룹, 백제약품, 동원약품그룹, 태전약품그룹 등 대형 의약품유통업체들이 각 전략 지역에 대규모 물류센터를 구축하거나 계획 중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오영은 최근 …

더보기

물류 경쟁력 강화"애경산업, 청양물류서비스센터 준공

애경산업 청양물류서비스센터 조감도/사진=애경산업


생활뷰티기업애경산업(27,500원0 0.0%)은 30일 물류배송 시스템 효율 강화를 위한 투자를 확대하며 새롭게 증축한 '청양물류서비스센터' 준공식을 진행했다.

더보기